엑박원이 플스4보다 더 좋은 10가지 이유

Go Retro

엑박원과 플스4의 출시로 게이머들은 둘중 한개를 선택해야만 하는 결단의 시기가 왔다.

 

여기 선택에 도움이 될만한 약간의 글을 적어 보았다.

 

엑박이 좋냐 플스가 좋냐 하는 많은 소문들이 있지만 왜 액박원이 플스4보다 더 좋은가 하는 이유를 적어 보았다.

 

 

 

 

10. 마소는 엑박원의 판매 정책을 발표 했을때 게이머들에게 많은 항의를 들었으나 마소는 오프라인 상점 판매방식보단 온라인 다운로드형식의 디지탈판매방식을 더 강화 할거라 했다. 소매상점의 패키지형 판매 방식보단 다운로드 방식의 디지탈 판매 방식이 점점 늘어 나고 있다. 이것도 플스4보다 엑박원을 사야하는 이유중 하나다.

 

 

 

9. 여러가지 게임 달성 목표를 제공하는 엑박원. 게임을 하다 일정한 업적을 달성하면 트로피가 주어진다. 마소는 게임 트로피를 더 다양하게 해서 일정목표를 달성한 게이머들에게 줄거라고 하였다. 이것도 엑박원이 플스4보다 더 좋은 이유다.

 

 

 

 

8.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장에 따르면 엑박원 패드는 엑박360패드보다 겉모양만 같을뿐 많은 부분에서 성능향상이 있디고 하나 일단 겉으로만 보기엔 엑박원 패드는 엑박360패드와 비교해 약간 크기가 줄어들고 트리거버튼이 아주약간더 뻑뻑하게 눌러지는데 엑박원 패드가 플스4의 듀얼쇼크4보다 크기가 약간더 크고 인체 공학적으로 만들어져 있다.

 

 

 

7. 엑박원의 할로5, 타이탄펄, 데드라이징3, 포르자 모토스포츠5, 라이스, 퀀텀브릭, 킬러 인스팅트 같은 독점게임이 플스4의 독점게임보다 평점을 더 좋게 받았다.

 

 

 

6. 엑스박스 라이브의 전용 온라인대전 시스템. 플스는 플스3 때부터 온라인 접속상황이 불안정 했었다. 높은 핑, 랙현상등이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에 있었지만 마소의 엑스박스 라이브 온라인 네트워크는 낮은핑 안정적인 접속 상태를 보여 줬었다.

 

이번에도 엑박 360때와 비슷하게 엑박원의 온라인 대전 시스템이 플스네트워크보다 더 안정적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있다.

 

 

 

 

 

5. 엑스박스 원은 게임전용으로 만들어진 플스4와는 다르게 TV와 케이블 수신기로도 만들어져 플스4 보다 활용범위가 넓다. 이것도 플스4보다 엑박원이 더 좋은 이유중 한가지다.

 

 

 

4. 엑스박스 원은 키넥트2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판매 된다. 이건 게임 개발자들도 게임을 개발할때 게이머들의 HD카메라 소유 여부를 가릴것 없이 무조껀 있다는 전제하에 게임을 개발하면 된다는 걸 의미하고 키넥트2의 연결 방법도 설정과정을 거치던 엑박360의 키넥트와는 다르게 엑박원의 키넥트2는 설정할 필요도 없고 USB단자에 꼿기만 하면 작동 된다.

 

엑박원의 키넥트를 사용하여 게이머들은 스카이프나 VOIP를 통해서도 서로 채팅을 하며 게임을 할수 있을 것이다.

 

 

 

 

3. 엑스박스 원 전용으로 출시되는 킬러 인스팅트는 부분유료로 출시된다.

계속해서 킬러 인스팅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은 구입을 해야 되겠지만 일단 킬러 인스팅트를 무료로 플레이 할수 있다.

 

 

 

2. 데드 라이징3, 킬러 인스팅트, 크림슨 드래곤, 타이탄 펄, 페이블 리전드는 모두 엑스박스 원으로만 출시가 된다.

플스4에서 독점으로 출시된는 게임은 낵?같은것 밖에 없지 않나? 엑박원에 비하면 플스4의 독점타이틀은 할게 없다

독점게임이 어느 콘솔게임기가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콘솔의 가치도 틀려 진다.

만약 당신이 최신의 독점게임을 하고 싶으면 엑스박스 원이 좋은 선택이고 구닥다리 게임이나 하고 싶으면 플스4를 사라

 

 

 

1. 플스4의 출시일엔 같이 출시되는 게임타이틀이 몇개 안되지만 엑박원이 출시하는 날엔 전쟁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들에겐 콜옵:고스트, 액션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들에겐 어쌔신크리드4, 레이싱매니아들에겐 포르자5가 같이 출시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콜옵고스트, 어쌔신크리드4, 포르자5가 엑박원이 출시하는 날 같이 나올거라고 확인해 줬다.

이것도 엑박원이 플스4보다 더 좋은 이유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