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오패스같은 부모

Go Retro

소시오패스 부모들은 공통적으로 아이들을 속이며, 아이들에 대해 무책임하며, 아이들의 감정을 느끼지 못해 아이들을 학대해도 죄책감을 느끼지 않으며 갑자기 화를 내는등의 충동성을 보이는 특징이 있다.



소시오패스 부모들에겐 도덕적인 책임감이 없다. 저들은 자녀들에게 부모란 권한을 행사할뿐 자녀를 양육한다는 것에 대한 책임감도 없으며 자녀들의 감정을 느끼지도 못한다. 소시오패스 무모들은 일반적으로 자녀들의 일에 무신경하며, 자녀들을 조종하고 자녀들에게 거짓말을 하며 자녀들에게 냉정한데 주로 자기들의 일에 대해서만 모든 신경을 쓰는 편이다. 저 소시오패스들은 인간이 가지는 감정을 느끼지 못하므로 자녀들이 무슨 감정을 느끼는지에 대해서도 당연히 알지 못하며 오직 자기의 관심과 자기가 시키는대로 하지 않을시 분노를 자주 표출한다. 소시오패스 부모들의 가정은 일반적으로 가정의 기능이 거의 마비됐으며 자녀들 역시 학대를 당한다.


소시오패스라고 모두 같은 소시오패스들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범죄자들에게 "반사회적인 성격"이라고 이름 붙이는데 중요한건 거의 대부분의 반사회적 인격장애자들이 범죄를 저지르지 않는 다는 사실이다. 소시오패스들이 저지르는 특정 유형의 범죄는 없는데 잔인한 범죄가 일어 났다고 해서 그 범죄를 저지른 애가 소시오패스라고 말하기 어려우며 구멍가게에서 좀도둑을 저지른 애라고 해서 그 애가 소시오패스가 아니라고 말하기도 어렵다.


몇몇 소시오패스들은 주위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는데 저렇게 주위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 좋아하는 소시오패스 같은경우 일반적으로 그렇지 않은 소시오패스들보다 더 문제가 많다. 주위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좋아하는 소시오패스들은 일반적인 소시오패스보다 더 냉철하고 거짓말로 주위 사람들을 속이길 즐기며 자기가 어떤 죄를 저질렀던 죄책감이란게 존재하지 않으며 대단히 자기 중심적인 애들이다.


소시오패스 무모들은 물론 진심으로 자기 아이들을 대하지 않는다. 전부는 아니지만 대다수의 소시오패스 부모들은 자기 자녀들이나 애완용 동물등에게 고의로 학대를 한다. 소시오패스 부모들은 인간이 느끼는 감정이 존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신경도 쓰지 않으므로 보통 차갑고 꾀가 많으며 모든걸 자기를 중심으로 놓고 판단하는 경향이 강하다.


개개인의 성격이 다른것 만큼 소시오패스들도 여러 특징들이 있는데 어떤 소시오패스들은 비교적 가벼운 자녀 방치, 감정학대등을 하지만 증세가 심한 소시오패스 부모같은 경우 쓰레기와 함께 자녀를 방치한다든가 심한 정서학대를 한다든가 폭력을 행사하기도 한다. 대부분의 소시오패스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이래라 저래라 시키면 시키는대로 하길 바라고 자녀들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전혀 신경쓰지 않고 성격조차 개조시키려들며 일부는 자녀들이 자기가 시키는대로 하지 않을시 분노를 폭발시키기도 한다.


중상이 심한 소시오패스부모 아래 자란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부모들의 분노를 피하기 위해 잘 웃거나 눈치가 빠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소시오패스부모 아래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은 대부분 자기의 소시오패스 부모들이 그들에게 이익이 돌아가지 않는 한 자식이 죽던지 말던지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걸 알고 있다. 소시오패스 부모 아래서 자라난 애들은 점점 나이를 먹을 수록 그들의 부모들이 거짓말쟁이고 자기들을 남의 이목을 끌기 위한 도구로 사용했다는걸 알기 때문에 보통 자기에 대해 비관적이며 겁이 많고 사람들 사이에 눈에 띄기 싫어 하는 성인으로 자라게 된다.


현재까지 연구결과론 소시오패스 부모 밑에서 자라난 애들을 치료할만한 특별한 물리적/정신적 치료방법은 없다.



원문은 외국글이다 씨팔련아 내가 갈긴거 아이야